솔루션

[

]

시멘틱 지식 관리

한글에 대한 자연어처리를 위해서 형태소분석이 기반이 되어야 하며 그 형태소분석은 사전이 있어야 합니다.

이엠:시도는 이런 사전 관리를 단순한 2차원 관리에 머물지 않고 한글이라는 언어의 특성(ex: 동음이의어)을 고려해 GraphDB를 사용해 사전을 관리합니다. GraphDB를 사용하여 한글이라는 언어의 다양하고 복잡한 표현을 여러 관계로 정리하여 관리가 가능해짐으로 인해 기존 사전관리(2차원 테이블)의 한계를 극복하였습니다. 더불어 형태소분석뿐만 아니라 여러 관계를 이용한 메타정보도 함께 생성합니다.

[

]

우리은행 해외 사이트

이슈어 관리

주요 이슈 키워드를 관리하고 각 키워드에 해당하는 이슈를 국가별로 위험 등급(상/중/하)에 따라 결과를 집계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더불어 TOP10에 해당하는 각 키워드의 추세를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국가의 경우 KOICA 기준 220개 국가명에 대해 한글/영문에 대해 Synonym 처리를 통해 국가별 분석에 빠진 데이터가 없도록 하였습니다.

[

]

국민은행 소비자 보호부

이슈어 관리

국민은행 소비자 보호부의 미션인 대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고객들의 상담 민원 정보를 수집하여 경험적 학습데이터를 구축하고 불만 고객을 도출하여 미리 이슈를 알려 줍니다. 미리 이슈를 감지한 담당자는 적극적 고객 관리를 통해 불만을 최소화하여 부정 MOT를 감소시킵니다.

© 2020 by IMGURU, Inc. All rights reserved.